J-1 비자 소지자의 취업이민 상담내용

질문 :

현재 J1 신분으로 회사에서 HR 포지션으로 근무중이며 영주권 제의를 받았습니다.
비자 만료일은 약 1년 남았습니다.

가급적 한국에 돌아가지 않고 미국에서 계속 일하며 영주권을 진행하길 희망하는데, 현재 상태에서 가능한 부분일지 몰라 메일 드립니다. 회사는 미국 회사고 한국에서 4년제 학사 취득 하였습니다.
진행하게 되면 평균 소요 기간도 궁금합니다

답변:

일반적으로 Perm 단계에서 10개월을 잡고 진행을 하게 되고, I-140 과 I-485 를 한번에 접수를 하는 방식으로 해서 비자만료이전에 끝내는 전략으로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비자만료날자가 언제인지, 연장이 가능한상태인지가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인 평균소요기간은 2년이고, 급하게 진행을 하는 방식으로 하면 프리미엄 프로세싱 절차를 밟아서 I-140 까지는 1년만에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J-1 비자소지자가 바로 취업이민 영주권신청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귀국의무규정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이 부분을 먼저 제거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웨이버를 받는다고 표현합니다. 웨이버를 한 후 바로 영주권 진행을 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